✅ 한전, 콜센터, 홈페이지 해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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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bs 수신료 해지
- 해지 대상 : TV가 없는 가정
- 해지 방법 : 온라인 신청, 관리사무소 연락, 고객센터(KBS, 한전)
- 고객센터 : KBS(1588-1801), 한전(123)
현재 고객센터 문의가 원활하지 않아 온라인 사이트에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[신청방법]
- KBS 홈페이지 접속
- [TV 신규 등록/TV 말소] 바로가기
- 문의 작성
kbs 지역별 고객센터
kbs 수신료 관련 고객센터는 1588-1801입니다.
하지만 최근 많은 분들이 한 번에 콜센터에 연락을 해서 지역별 kbs 콜센터에 연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kbs 수신료 분리 납부
기존 방송 수신료는 전기요금과 함께 청구가 됐습니다.
하지만 tv를 시청하지 않는 사람들도 전기 요금 납부 때 tv 수신료를 내야하는 단점이 있어서 수신료를 분리 납부 할 수 있게 됐습니다.
분리 납부는 납부 마감일 4일 전까지 신청해야 하며 한전 고객센터(123), 고지서, 온라인을 통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.
※ 고객지원 -> 1:1 상담 ※
kbs tv 수신료 환불
kbs tv 수신료 환불은 tv가 없는데 수신료를 납부하시고 계셨다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환불을 할 때에는 개월 수에 따라 환불 방법이 다릅니다.
- 3개월 이내 : 한전 콜센터(123)
- 3개월 이상 : kbs 수신료 콜센터(1588-1801)
여기서 수신료를 잘못내신 분들은 별도로 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 환급금 조회를 통해 대상자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※ 클릭 시 환급 조회 ※
kbs tv 수신료 요금 납부
kbs 수신료 납부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총 3가지 방법으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.
위 3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간편하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.
kbs 수신료 미납 불이익
kbs 티비 수신료는 국세청이 징수하는 공과금으로 구분됩니다.
따라서 지속적인 미납 시 법적인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법적 제재 : 연체금, 가산금 발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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