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BS 수신료 해지, 납부 (선택 후 이동)

한전 수신료 해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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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bs 수신료 해지

  • 해지 대상 : TV가 없는 가정
  • 해지 방법 : 온라인 신청, 관리사무소 연락, 고객센터(KBS, 한전)
  • 고객센터 : KBS(1588-1801), 한전(123)

현재 고객센터 문의가 원활하지 않아 온라인 사이트에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[신청방법]

  1. KBS 홈페이지 접속
  2. [TV 신규 등록/TV 말소] 바로가기
  3. 문의 작성

kbs 지역별 고객센터

kbs 수신료 관련 고객센터는 1588-1801입니다.

하지만 최근 많은 분들이 한 번에 콜센터에 연락을 해서 지역별 kbs 콜센터에 연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kbs 수신료 분리 납부

기존 방송 수신료는 전기요금과 함께 청구가 됐습니다.

하지만 tv를 시청하지 않는 사람들도 전기 요금 납부 때 tv 수신료를 내야하는 단점이 있어서 수신료를 분리 납부 할 수 있게 됐습니다.

분리 납부는 납부 마감일 4일 전까지 신청해야 하며 한전 고객센터(123), 고지서, 온라인을 통해 납부할 수 있습니다.

kbs tv 수신료 환불

kbs tv 수신료 환불은 tv가 없는데 수신료를 납부하시고 계셨다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환불을 할 때에는 개월 수에 따라 환불 방법이 다릅니다.

  • 3개월 이내 : 한전 콜센터(123)
  • 3개월 이상 : kbs 수신료 콜센터(1588-1801)

여기서 수신료를 잘못내신 분들은 별도로 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 환급금 조회를 통해 대상자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kbs 수신료

kbs tv 수신료 요금 납부

kbs 수신료 납부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총 3가지 방법으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.

  1. 모바일지로 앱 : 전자납부번호 10자리 입력 (👉바로가기)
  2. 한전 ON 홈페이지 : 자동납부 신청 (👉바로가기)
  3. kbs 고객센터 : 전화 납부 신청 (👉바로가기)

위 3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간편하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.

kbs 수신료 미납 불이익

kbs 티비 수신료는 국세청이 징수하는 공과금으로 구분됩니다.

따라서 지속적인 미납 시 법적인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법적 제재 : 연체금, 가산금 발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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