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레일플러스에서 정부의 교통비 지원사업인 K-패스를 연결해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실물 카드 없이도 교통비를 결제할 수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.
이번 포스팅에서는 레일플러스 어플리케이션에서 K패스 혜택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※ 클릭 시 바로 이동합니다 ※
1. K-패스 혜택
K-패스는 매월 사용하신 교통비를 최대 53%까지 환급해주는 교통비 지원 정부사업입니다.
구체적으로는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최대 60회 이용 건까지
- 일반 : 20%
- 만 19세 ~ 34세 청년 : 30%
- 저소득층 53%
- 다자녀 30~50%
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추가적으로, 전월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최대 7,000원까지 추가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.
2. 레일플러스 K-패스 연결하기
2월 3일부터 레일플러스 어플리케이션에서는 K-패스와의 연결을 제공하여 실물카드가 없이도 NFC 기능을 통해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
실물 카드가 있으시다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이후 회원가입을 해준 이후에 K-패스 앱이나 홈페이지에 카드번호만 등록하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3. 아이폰 사용자 K-패스 이용하는 방법
아이폰의 앱스토어에는 레일플러스 어플리케이션이 없습니다.
그래서 아이폰 사용자분들께서는 본인들도 K-패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많이 궁금해하고 계시는데요.
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K-패스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것은 아니고, 실물 카드를 이용하신다면 K-패스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발급 이후 사용하는 방법도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혜택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.
4. 다른 교통비 지원 사업 확인하기
정부에서 제공하는 교통비 지원 사업은 지역별로, 교통수단별로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.
단순히 같은 대중교통을 타고 다니시는 분들이 가장 많겠지만 이 지원사업을 중복해서 사용했을 때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.
본인에게 맞지 않은 교통비 지원 사업을 고르신다면 본인도 모르게 손해 보시는 일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교통비 지원도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✅ 더보기 ✅